종중

467주기 안관 선생 기신제 봉향('20.3.17)

雲山- 2020. 3. 19. 16:21

.20.3.17. 467주년 안관 기신제

 

이번 안관 기신제는 전국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하여 연락만 취하고 임원들만 모여 간소하게 치렀다. 해마다 기신제를 마치고 당일 총회를 실시하는데 이번에는 일자를 아래와 같이 미루어 실시한다.

일자는 오는 524()에 총회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이번 기신제 467주년 행사는

1030분에 임원11여명이 모여 기신제 향사를 하였는데 종원만 적었지 행사는 그대로 진행하였다.

나는 내임으로써 당연히 참가하여 준비를 해야 했다. 執事分定표와, 盥洗位, 爵洗位 樽所位 祝文까지 준비했다.

축문은 素亭(안준상) 전 종회장께서 써 왔기에 그것으로 하였다.

 

執事分定表

初獻官 鉉

亞獻官 英吉

終獻官 元濬

掌儀 濬相

執禮 炫濬

祝 守中

贊唱 鎬永

司燭 秉錄

奉爵 三泰

專爵 鎬守

陳設 貞台

11시에 현준 집례의 사회로 1150분경에 마쳤다. 이번에는 오집사 헌관예복도 입지 않고 알자도 없이 하였다. 아무턴 코로나로 인하여 모든 것이 간소화되었고 또한 많은 사람들이 모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국가를 위하는 길이므로 안관 선조 내외분께서 용서하여 주시기를 빕니다.


이날 회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원준회원 요구건: 안관선생 실기 축문에 玆値上丁諱日復臨으로 한다. 그리고 취우정 실기에 참신례가 빠졌고 강신례 글자도 빠졌으므로 행독재 서고에 있는 것 만은 고쳐 주기 바란다.

안 현 종회장: 안관 선생과 그 후예들 힉술발표회 예산협조에 감사드린다.

안준상 전종회장: 안관선생 산소 앞에 공원조성 에 많은 예산이 소요되므로 전종원이 협심하여 일조 바란다. 현재  안현 종회장 100만원, 안원준 종원 100만원. 안정태유사 50만원, 안삼태종원 50만원 을 내었다.

감사드리며, 유사는 각 회원에게 공원조성 사업 취지를 설명하고 협찬금을 보낼 통장 번호를 종원에게 송부 한다.

 

완성이 되면 기부금 인명비를 조성하여 공원 입구에 세운다.